본문 바로가기

어플리케이션/아이폰 무료 어플

아이폰 추천어플 처음만나는 사람과 대화한다. 소셜네트워킹 어플'리피' (아이폰 추천어플)

아이폰 추천어플 처음만나는 사람과 대화한다. 소셜네트워킹 어플'리피' (아이폰 추천어플)

요즘 소셜네트워킹 안하시는 분 없을 겁니다.
트위터부터 해서 페이스북 등 이미 많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들이 우리에게 자리잡고있습니다.

그런데 국내에서 개발된 소셜네트워킹 시스템에 대해 한번 리뷰 할까 합니다.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는 원래 여러가지를 접해봐야 가장 좋은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맞는 서비스를 찾는게 생명입니다.

그럼 리뷰전에 다운 받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추천어플 '리피' 다운 : http://itunes.apple.com/kr/app/id384880871?mt=8

그럼 본격적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생긴 처럼 리피의 아이콘을 터치해 주세요


리피의 시작 화면 입니다.


리피의 메인화면 입니다. 가장 먼저 채널이 보이는데 채널이란 사람들과의 대화방 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한번 누군가 개설을 하면 누구든지 와서 글을 보기만 할수도 있고 같이 대화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따로 비공개 방은 만들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소셜네트워킹이 아닌 채팅방이겠죠?^^)


어떤 채널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들어오면 기본적으로 어떤 대화가 오가는지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구독 버튼을 터치하면


채널을 구독하였다는 메시지가 뜨고
아래에는 구독해제 버튼이 새로 생깁니다
구독 해제를 하면

다시 원위치로  돌아오게됩니다.
그럼 새대화를 눌러보겠습니다.


 

새대화를 누를시 대화에 참여하게 되며 참여한 대화에 내가 쓴 글이 올라갑니다.


 

글이 올라가는게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나의 리피를 들어가게 되면 내가 남김 글과 내가 구독한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쓴글의 채널을 손쉽게 볼수 있어서 예전에 내가남긴 글에 누가 글을 남겼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메뉴를 누르면 새 채널 만들기 를 할 수 있습니다.



 

채널 만들기 입니다. 자신이 생각하고 또는 대화화하고자 하는 주제를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글을 간단히 남깁니다.
일종의 대화방의 제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채널이 개설되었습니다. 아래엔 새 대화, 시간연장, 구독해제, 삭제 등이 있습니다.
시간 연장은 이 채널의 최대 시간이 23시간 이며 제한 시간이 모두 지나면 대화를 할 수 없고 지난 글들만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더 연장을 하고싶다면 연장마다 1시간씩 연장이 됩니다.


 

제가 만든 채널에는 채널에 글을 남기면 다른사람들이 와서 볼 수 있고 또한 그에 따른 의견을 남기게 됩니다.


 

메뉴에 보면 나의 정보가 있는데 나의 정보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대화명 변경이 가능하고 자기소개 및 프로필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건 안되고 기존에 있는 사진으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란 입니다. 자신을 어필할 몇마디를 써 주시면 됩니다.


 

대화명 변경란 입니다. 자신이 사용할 대화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할 수도 있는 친구추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채널에서 친구 추가를 하고 싶은 분을 터치합니다.


 

리피의 개발자이신 키포스님과 친구 추천을 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키포스님의 사진이나 아이디를 터치합니다.


 

아래에 친구신청 매뉴를 터치합니다.


 

친구신청을 할 메시지를 남기고 보내면 친구 신청이 됩니다.

개발된지 얼마 안된 어플이라 디자인이라던지 기능이라던지 부족한게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의 업데이트를 기대해 볼만한 쓸만한 소셜네트워킹 어플 입니다.

아이폰 추천어플 '리피' 다운 http://itunes.apple.com/kr/app/id384880871?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