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튠즈

아이튠즈 다운그레이드 완벽하게 하는 방법!

우선 아이튠즈 현재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하위버전으로 다운받아 설치를 하셔야 하는데요.
다운그레이드를 하는 이유로써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선 많은 분들이 아웃룩과의 동기화 문제 AAC 파일의 생성 불가문제 때문에
 (고급탭에 있습니다만 일부 유저들은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찾을 수 없다고들 하시더군요)
다운그레이드를 많이들 하시려고 합니다.

그에 따른 설명을 우선 간단하게 올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방법을 이용하면 다운그레이드 이후 파일이 날라간다던가 실행이 안되는 오류는 없습니다.)
저는 이미 다운그레이드를 완료한 상태이기 때문에.. 스샷은 없는 점 이해해주세요..

우선 윈도우의 제어판에 접속하셔서 아이폰, 아이튠즈 관련 프로그램 6개를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들어가시는 방법은 컴퓨터 좌측 하단의 윈도우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 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6개의 프로그램은 애플 모바일 디바이스, 애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봉주르, 아이튠즈, 애플 어플리케이션 서포트, 퀵타임 입니다.
이 모든 프로그램을 삭제하신 후에 재부팅 해주세요.

그다음에 하위버전의 아이튠즈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하위버전의 아이튠즈를 다운받는 링크 : http://www.oldapps.com/itunes.php

이 상태에서 아이튠즈를 실행하려고 하여도 충돌이 일어날 것인데요.."iTunes Library.itl" 파일이 상위버전에서 만들어 진 것이라면서 오류가 뜰 것입니다.
이 파일은 C:\Documents and Settings\Administrator\My Documents\My Music\iTunes에 있는 파일인데요
이것을 보통은 삭제하라고 하시는데 이것을 삭제하면 아이튠즈에 다운로드 받아둔 목록들 전체가 날라가서
복구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것을 수정해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C:\Documents and Settings\Administrator\My Documents\My Music\iTunes\Previous iTunes Libraries\ 폴더에 보면 iTunes Library 2010-0*-**.itl이라는 파일이 있을텐데요
그 파일을 아까 iTunes Library.itl 파일로 대체해주시면 됩니다.
파일명을 iTunes Library.itl로 수정하신다음에
C:\Documents and Settings\Administrator\My Documents\My Music\iTunes
폴더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