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패드 출시] 아이패드 출시의 의미는 아이폰 완전 탈옥 임박?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글을 다시 쓰네요
제가 몸이 안좋아서 한동안 골골 앓고 있었어요
야구장다니다가 몸살나서..
작년까지 매해 야구장 직관을 60번정도 해서
올해 목표는 30회로 잡았는데 벌써 홈경기는 다 갔네요 ㅠ

잡솔 그만하고 '아이패드 출시' 와 관련된 아이폰 완전탈옥에 관한 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제가 아이폰 탈옥에 대한 글을 올렸는데요

2010/03/19 - [아이폰] - [애플아이폰해킹] 애플아이폰탈옥 이란? - 아이폰탈옥방법 또는 탈출방법에 대한 기초 정보와 Geohot에 대해 설명 그리고 아이폰 반해킹에 대해서..

여기에서 말씀드렸듯이 현재 아이폰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아이폰 해킹은 완전 탈옥이 아닌 불완전 탈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 이유로써는 아이폰이 전원을 꺼졌을 경우 Blackra1n 을 이용하여 부팅을 해야하기 때문인데요.
이점 때문에 Geohot(Blackra1n 개발자)는 완전 탈옥을 위해
3.1.2 버전 이후의 탈옥버전은 아직 만들지 않고 있다고 알려져있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 출시와 맞물려서 4.0.0 버전이 나올 것으로 알려졌었기 때문에
Geohot 스스로 3.1.3 버전의 해킹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4.0.0 버전이 곧 나오기 때문이라고 밝혔었는데요



어제 Geohot의 트위터에서 아이패드 출시와 함께 아이패드를 구매하러 간다는 사진을 올렸기 때문에
Geohot이 아이패드를 구매하였고 4.0.0 버전의 해킹을 곧 하지 않을 까라는 조심스러운 추측이 생기고 있습니다.


아직 geohot의 공식적인 발언은 없지만
geohot이 자신의 트위터를 이용한 내용만이 진실이지 facebook이나 기타 다른 곳의 내용은 진실이 아니라고 하였으므로
트위터를 눈여겨 보다가 새로운 정보가 나오면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