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리케이션/아이폰 필수 어플

아이폰 추천어플 내가 잘때 뒤척이지는 않는지 알아볼 수 있는 'sleepcycle(슬립사이클)' (아이폰 추천어플)

아이폰 추천어플 내가 잘때 뒤척이지는 않는지 알아볼 수 있는 'sleepcycle(슬립사이클)' (아이폰 추천어플)

아무리 자도 피곤하고 일어나면 얼마 잔거같지도 않을 때 가 많다.
난 잘 잔거 같은데 왜이럴까 어떻게 알아볼수도 없고
그럴때 필요한 어플입니다.

자신이 편안하게 자는지 그래프로 알려주는 쓸모있는 어플입니다.
그렇다면 아이폰이 아무리 좋다고 하여도 그런 신체리듬도 알 수 있는 것일까?
무슨 따로 주변기기를 사용해야 하는것인가?

그렇지 않습니다. 다만 현재 국내에 있는 최첨단 기계에 비하면 아주 미약한 기능이긴 하나 아이디어는 기발한 어플입니다.

보통 사람이 잘때 뒤척이며 잔다는 것은 깊은 잠에 빠지지 못했다는 것 입니다.
미동없이 꼼짝않고 잔다면 깊은 잠에 잠들어 피로를 덜어주지만 자주 뒤척인다면 깊은 잠을 잔것이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것입니다.
아이폰은 그 점을 이용하여 침대위에 올려놔서 뒤척이지 않는지를 테스트 하여 뒤척인 시간마다 체크하여 주는 것 입니다.
이 어플의 이름은  sleepcycle(슬립사이클) 이며 단점은 영어로 되어있지만 사용하기가 아주 간단하니 한번 재미삼아 사용하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아이폰 추천어플 슬립사이클(sleep cycle) 다운 : http://itunes.apple.com/kr/app/sleep-cycle-alarm-clock/id320606217?mt=8

슬립사이클 시작하는 아이콘입니다. 아이폰 홈 화면에서 가볍게 터치하시면 됩니다.

우선 시작 화면입니다. 영어가 많다 하여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다섯개 매뉴중 가장 왼쪽의 instructions을 터치하세요

대충 이해 하셨겠지만 사용법입니다. 사진과 함께 나와 있으니 그냥 사진만 봐도 크게 이해하는데 어려움은 없겠으나 간단한 말로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히 설명드린다는 점을 참조하시고 좀 부족하다 싶으면 영어를 직접 해석하여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위의 사진처럼 침대 배개 옆 정도에 휴대폰을 뒤집어서 둬야 합니다.

여기까지 그림설명이나 이해가 잘 안가시는 분들을 위해 직접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이 어플은 반드시 침대에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침대 매트리스에서 해야 뒤척일때 아이폰이 움직임을 감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흔들리지 않는 침대 시몬X 침대는 제가 사용해 본적이 없어 모르겠습니다^^)
다음으로 아래에 테스트 버튼을 누르면 스타트 버튼이 있는데 누르신 다음에 아이폰을 뒤집어서(액정이 아래로가도록) 눞혀놓고 침대에서 몇번을 뒤척입니다. 뒤척일시 소리가 나는데 소리가 날때까지 한번 뒤척여 주세요 (가장 큰 뒤척임을 인식하기 위함입니다.)
다음으로 스탑 버튼을 누르고 네번째에 알람버튼을 누르세요 누르고 자신이 일어날 시간을 맞추고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주의사항이 나옵니다. 절때 알람이 울리기 전까진 홈버튼을 누르지 마시고 위에 락 버튼도 누르지 마시고 아이폰을 배개 밑에 두고 자도 안되며 아이폰을 뒤집어 두라는 말 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배터리가 달 수 도 있으니 충전케이블을 설치하는 것을 잊지 마시라는 메시지 입니다.

다음 화면이 나오면 아이폰을 살포시 눕혀두고 취침을 취하시면 됩니다. 알람이 울리면 일어나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래프는 뒤척일때마다 수치가 높아집니다. 시간때 별로 얼마나 깊은 잠을 잤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추천어플 슬립사이클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아이폰 추천어플 슬립사이클 (sleep cycle) 다운 : http://itunes.apple.com/kr/app/sleep-cycle-alarm-clock/id320606217?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