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리케이션/아이폰 무료 어플

아이폰 추천어플 생활한자

아이폰 추천어플 생활한자

생활하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한자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언어는 한국어로 한글을 쓰기에 아주 간편한게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은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우라나라의 과거에 중국의 한자를 이용하였기 때문에 아직도 우리나라에는 한자는 많이 쓰입니다.
특히나 좀 있어보이려는 지식인들은 한자를 마구 사용하기 때문에 한자를 몰라선 안되는게 현실입니다.

아름다운 한글과 우리말로도 충분히 멋지게 보일 수 있는데 참으로 아쉽습니다.

어찌됐건 한자를 알아야 하는데 기본적인 한자만 안다면 생활하는데 불편함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기본적인것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분들을 위한 아이폰의 배려(?) 생활한자 어플이 있습니다.
우선 다운받는 사이트 입니다.

아이폰 추천어플 생활한자  : http://itunes.apple.com/kr/app/id362005119?mt=8

자 그럼 어떤 어플인지 보겠습니다.

시작아이콘은 저 귀여운 아이콘이니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고요~

 
생활 한자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랜덤을 누르면 랜덤으로 다음 한자를 볼 수 있고 드래그로 옆으로 넘기면
발음이 비슷한 한자가 나옵니다.

 
랜덤의 경우 다른 한자가 나오는 모습입니다.

 
한자 보기 입니다. 가나다 별로 보기와 부수별, 획수별로 볼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부수별로 보는 화면입니다.

 
위의 화면은 획수별로 보는 한자 입니다.

 
사자성어 보기 입니다. 가나다 순으로 정렬되어 있으니 쉽게 찾아 보실수 있을겁니다.


마지막으로 글자 찾기 입니다. 원하는 한글자를 쓰면 같은 발음의 한자가 여러개가 나옵니다.
마치 컴퓨터에서 글자를 쓰고 한자키를 누르는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추천어플 생활 한자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아이폰 추천어플 생활한자 다운 : http://itunes.apple.com/kr/app/id362005119?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