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 악세사리의 종류별 특징 및 분석 [아이폰 악세사리]

아이폰 악세사리의 종류별 특징 및 분석 [아이폰 악세사리]

아이폰에 악세사리 참 많습니다.
그중 어떤 악세사리가 정말 필요로 하고, 어떤 악세사리는 정말 말그대로 악세사리 인것인가, 사실 판가름하기 힘듭니다.
아이폰 사용하는 유저에 성향마다 다르고, 아이폰4냐 3GS 냐에 따라도 다르고 여러가지 다른 조건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뭐니뭐니 해도 아이폰 악세사리는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걸 골라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많은 아이폰 사용자분들이 가장 많이 쓰는 종류의 악세사리는 크게 액정보호필름, 범퍼, 케이스 정도가 됩니다.
여러분들은 그 중 어떤 것을 사용하고 계십니까?

우선 큰 분류인 액정보호필름, 범퍼, 케이스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악세사리를 고를 때 또는 구매할 때 염두해두어야하는 점부터
가격대 그리고 추천하는 상품까지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가장먼저 아이폰 악세사리중 가장 필수아이템아이폰 액정보호 필름입니다.

주의! 제 개인적인 견해가 들어간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액정보호 필름이 뭐가 악세사리냐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엄연히 악세사리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본사인 애플에서 기본으로 주는게 아니라 이용자들이 따로 취향에 맞게 구해서 붙이는거니 악세사리입니다.
여튼, 아이폰 사용자는 누구나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평균 가격은 보통 1~3만원대입니다.
많은 분들이 꼭 염두해두셔야할 점은 "액정보호필름은 소모품이다" 입니다.
아무리 비싸고 질좋은 액정보호필름을 쓴다고 하더라도 결국 3~6개월의 교체주기를 갖고 있습니다.
(빛에 색이 살짝 바란다던가 끝부분이 너덜너덜해지는 등의 문제가 생깁니다.)
또 한번에 완벽히 붙이기 어려운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즉 액정보호필름을 구매할 때 꼭 생각해두셔야할 점
"값싼 것을 구매하며 붙이는데 실패할 것을 염두해 다량을 구매해야 한다." 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용산이나 테크노마트에서 물어보면
"많은 분들이 1장만 구매해갔다가 결국은 다시 구매하러 오시는 분이 많다." 라고 하십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인터넷 쇼핑몰 500원샵에서 3,900원짜리 아이폰4 액정필름을 10장 구매하였습니다.
(어차피 남은것으로 교체주기때 교체해야하기 때문에)
관련 링크
아이폰 3Gs (3,900원짜리 액정필름) :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45380918
아이폰 4 (3,900원짜리 액정필름) :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44558215

액정보호필름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지문방지필름, 울트라클리어필름, 슈퍼미러필름 등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쓸 수 있습니다.
지문방지필름은 실제 액정을 사용하였을 때에 비해 이 필름을 붙이면 지문 자국이 잘 남지 않아
깨끗하게 화면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필름입니다.
울트라클리어필름은 그냥 투명한 필름이며, 슈퍼미러필름은 거울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필름입니다.

다음으로 아이폰4 범퍼 입니다.


아이폰 케이스도 있지만 범퍼를 먼저 꺼낸건 아무래도 화두가 되고 있는 부분이며 가장 많이들 궁금해 하실수 있기 때문에
범퍼를 먼저 꺼냅니다.
아이폰4의 통화품질이 떨어지는 것(일명 데스그립)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범퍼를 착용하는 방안이 나와 통화품질 향상을 위해
사용하던 것이 이젠 어느덧 악세사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디자인도 범퍼 없이 심플한 아이폰4 보단 범퍼를 착용한 아이폰4가 훨신 더 예쁘고 좋다는 얘기가 많아 범퍼 사용자들도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보통의 아이폰4 범퍼는 1만원대 후반에서 3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이 있으나,
얼마전에 iProtector라는 기업에서 제품 포장에 드는 비용을 최소화하여
벌크 포장으로써 6,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더군요.
이 상품도 500원샵에서 판매하더군요 (왠지 홍보대사가 된 느낌 ㅎㅎ)
개인적으로 여기서 세가지 색상을 구매했는데.. 저는 대략 만족했습니다.
(관련 링크 : 6,800원짜리 아이폰4 범퍼 구경하러 바로가기)

아이폰4 범퍼는 통화품질이 만든 악세사리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아이폰 케이스 입니다.
뭔가 남들과는 다르고싶은 젊은층에겐 아이폰은 단 두가지 색깔 밖에 없기 때문에 쉽게 질릴 수도 있습니다.
(그치만 아이폰의 기능 덕에 질릴 수가 없네요^^)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수 있는 독특한 케이스는 아이폰 악세사리중의 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세가지만 올렸는데 이미 시중에는 엄청나게 많고 다양한 아이폰 케이스가 있습니다.
(아이폰4 역시 펌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아이폰3GS 처럼 케이스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몇개 안되지만 가장 필수적인 악세사리를 몇개 나열해 보았습니다.
어떤 악세사리를 구매하시던지 아이폰3GS나 아이폰4에 잘 어울리고 예쁜 악세사리 사용하시길^^